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겨드랑이, 엉덩이, 사타구니, 팔꿈치, 여드름, 기미, 검버섯, 색소반 등 과다 색소침착 피부질환이 발생하는데요. 평소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피부 색소침착 원 및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색소침착 원인은?

    생활습관, 외부 자극 및 상처, 여드름 및 염증반응 등으로 피부 색소침착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열굴에는 여드림 등이 생겨나면서 멜라닌 세포가 많이 생성되어 색소 자국이 생기는 것이고 몸에는 염증성 피부, 외상 후 치료 부위, 찰과상, 피부 쓸림 등으로 색소 자국이 생겨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호르몬 변화로 멜라닌 생성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피임약, 임신 등으로 피부 색소침착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색소침착 예방하는 방법은?

    색소침착은 자연스럽게 사라지기는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얼굴에 경우에는 1 ~ 2년이고 몸에 나타난 색소침착은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피부과에서 레이저 토닝 시술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각질 제거하기

    일주일 1회 ~ 2회 정도로 평소 각질 제거를 해주면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면서 색소 침착 세포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염증 줄이기

    피부에 염증이 발생하는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하고 햇빛에 노출된 이후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